화장실 청소 쉽게 하는방법 추천

집안을 청소해야하는 것은 당연지사인데요, 집안중에서 가장 청소하기가 힘든곳이 어디냐고 묻는다면 당연히 화장실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화장실은 일반 바닥처럼 쓸고 닦는게 아니라 여러가지 세제를 사용하면서 문지르고 여러번 반복작업을 해줘야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가정에 따라 물때가 잘끼는 경우 화장실청소만 1시간이 걸릴 수 있는데요, 화장실 청소 쉽게 하는방법만 알면 누구나 15분안에 금방 할 수 있다고해요. 청소를 빨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깨끗하게 하는것도 중요하니 정확한 방법들을 알려드릴게요.

 

1. 치약을 활용하기

 

 

치약하면 군대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정말 군대에서 사용하는 방법에는 다 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단순히 세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치약을 사용했을때가 더 좋은 효과를 거두었기 때문인데요

 

 

우선 치약을 물에 풀어 녹여준후 더러운 타일이나 표면에 발라줍니다. 그리고 약 30분정도 방치한후 화장실 청소용 솔로 문질러 주면 매우 윤기나는 화장실을 만나보게 됩니다. 구강세정제를 활용해도 좋지만 너무 아까우니 치약을 사용하는게 훨씬 경제적입니다.

 

2. 식초와 알코올 + 베이킹소다

 

 

이 3가지 조합은 화장실 청소 쉽게 하는방법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식초와 베이킹소다는 익히 들어서 알고계시겠지만 소독용 알코올을 사용하는것은 처음 들어보셨을거에요, 이것은 청소전문업체에서 시행하는 것과 같아 비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세균은 물론 집안의 욕조나 화장실을 새것처럼 만들어주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먼저 식초 1/2, 알코올 1컵, 물 1/4를 섞고 따스한 물 약 4L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청소해야할 부분에 도포해준뒤 20분뒤 문지르면서 행궈주면 됩니다.

 

행궈주면 아마도 변화된 모습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실거에요.

 

3. 타일청소하기

 

 

화장실 타일은 청소하기가 매우 까다로운 편에 속하는데요, 청소전문가들도 타일 청소하는게 제일 고된 작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솜과 천연세제 혹은 표백제를 활용하면 매우 간단하다고 하는데요, 베이킹소다나 표백제를 솜에 묻혀 타일을 문질러주면 얼룩이 사라지는것은 물론 곰팡이나 물때들도 사라진다고 합니다.

 

4. 녹 제거하기

 

 

화장실 청소 쉽게 하는방법 4번째는 소금과 레몬을 활용하여 녹을 제거하는 것인데요, 오래된 구옥이나 주택에 살고 계신분들은 수도꼭지나 각종 화장실 구석에 녹이 슬어있는것을 보신적이 있을거에요.

 

이것은 청소하기가 굉장히 난감한데요, 이때 녹슨부위에 소금을 부어주고 문지른뒤 레몬즙을 짜주면 녹이 녹으면서 소금에 흡수된다고 합니다. 이때 바로 씻겨주는것이 아니라 밤새도록 방치를 한후 다음날 아침에 행궈줘야 효과가 좋다고해요.

 

5. 샤워 커튼 청소하기

 

 

화장실의 개인 공간을 만들어주고 물 튀김을 방지해주는 샤워커튼은 어떻게 청소하시나요? 세탁기로 가져가서 빨래를 해야할까요? 물론 세탁기에 넣으면 편리하겠지만 간단하게 분무기만 가지고도 청소를 할 수 있는데요.

 

 

분무기에 설거지를 할때 사용하는 퐁퐁과 표백제를 섞어 넣어준후 샤워 커튼 전체에 뿌려줍니다. 그리고 15분정도 방치를 해준후 씻어주면 되는데요. 물때로 가득차 미끌미끌 하던 샤워커튼이 완전 새것같은 윤기를 내뿜을거에요.

 

6. 물기제거

 

 

간혹 백화점이나 아울렛 화장실을 가보면 아주머니들이 놓고가신 T자 모양의 청소도구를 보신적이 있을텐데요, 이것은 유리의 물을 닦는 도구로 물기제거를 하는데 유용하게 쓰입니다.

 

그런데 이것을 유리에만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화장실 벽면이나 물이 묻어있는 곳곳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물이 계속 남아있으면 물때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유리닦이 도구를 활용하여 물기를 제거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완벽하게 물기를 제거할 순 없으니 일정 작업을 한후 환풍기를 켜서 최대한 건조시켜주는것이 추후 청소할 일을 적게 만들어주는것입니다.

 

7. 황금비율 알아두기

 

 

화장실 청소를 할때 가장 신경쓰이는게 어떤것일까요? 바로 화장실 곰팡이입니다. 이 곰팡이는 붉은색 혹은 검은색을 띄면서 타일이나 벽면, 변기, 세면대등 온곳에 나타나는데요, 이것은 세균이 매우 많이 번식하고 있다는것을 나타내기 때문에 건강에 위협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손님이 왔을때 이런 상태를 보여준다면 정말 괴롭겠죠? 이럴때는 천연세제를 만들어 제거하는게 가장 좋은데요, 앞서 2번에서도 설명했지만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활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섞는것이 아니라 황금비율을 맞춰야 효과가 높은데요, 베이킹소다는 2, 식초는 1, 물은2로 2:1:2비율로 섞어서 분무기에 넣고 뿌리면서 문지르면 매우 빠르고 시중의 강한 세제와도 차이가 없을정도로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게다가 천연세제인만큼 손에 묻어도 아무런 해가 없으니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총7가지의 청소방법을 살펴봤는데요, 이중 자신의 화장실에서 필요한 청소부분에 알맞은 방법을 적용하여 하루빨리 청결해질 수 있도록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화장실은 집의 얼굴이라고 했으니 관리를 철저히 해야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