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복권 일시불 수령 한번에 깔끔히 받자

일주일간의 희망이란 말 들어보셨나요? 작은 금액으로 로또나 복권을 구입한 뒤 당첨발표를 하는 날까지 간직하고 있으면서 혹시나 내가 당첨되면? 당첨되면 뭐할까?라는 기분좋은 상상을 하면서 일주일 간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것인데요, 사실 당첨 여부를 떠나 기분좋은 상상은 건강에 좋기 때문에 구입하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그런데 만약 진짜로 1등에 당첨되었다면? 그게 연금복권이라면? 그렇다면 당첨자는 정말 복이 많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연금복권은 1등에 당첨될 경우 매월 500만원씩 20년동안 연금식으로 지급되는 복권을 말하며, 한꺼번에 일시불 수령을 하는 로또와는 다르게 수령하고 있습니다.

 

연금복권

 

 

 

 

연금복권은 로또에 비해 1등 당첨률이 2배로 높다고 하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1등 당첨자 수는 2명이고, 2등 당첨자 수는 총 4명이며, 그 외에 7등까지 당첨자를 뽑으니 로또에 비해 당첨되는 사람도 많아 기대를 거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연금복권은 한 장에 1천원이며, 매주 수요일에 당첨을 한다고 합니다.

 

 

연금복권 1등 당첨자의 경우 매달 500만원씩 20년동안 수령을 받게 되며 안타깝게도 1등의 경우 연금복권 일시불 수령이 불가한데요, 아무래도 안정적인 삶을 보장해주는 의도가 담긴 연금복권이기 때문에 일시불이 아닌 매달 돈이 입금되는 것이며 로또처럼 일시불 수령은 어렵지만 그만큼 장점도 있겠습니다.

 

연금복권 실수령액

 

 

 

만약 연금복권 1등에 당첨된다면 내 통장에 들어오는 매달 실 수령금은 얼마가 될까요? 500만원 전부 다 받으면 좋겠지만 이는 세금 공제 전 금액이고, 실수령액은 500만원에서 22%의 세금을 제외한 금액이 들어오는데요, 500만원에서 22%면 110만원, 계산해보면 연금복권 실 수령액은 390만원이 들어온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연금복권은 1등만 일시불 수령이 불가하지만 2등부터는 연금복권 일시불 수령이 가능한데요, 1등부터 4등까지는 당첨금에서 22%의 세금이 공제된 금액으로 제공되며 2등(1억)의 실수령액은 7800만원, 3등(1천만원)은 780만원, 4등(1백만원)은 78만원이며, 실수령액과 당첨금액이 같은 5등은 2만원, 6등은 2천원, 7등은 1천원입니다.

 

연금복권 수령방법

 

 

 

연금복권 일시불 수령방법은 당첨금이 5만원 이하일 경우, 즉 5등에서 7등에 해당될 경우는 당첨복권 실물을 가지고 전금 연금복권 판매점을 방문하면 됩니다. 그리고 3등과 4등에 당첨됐을 경우에는 당첨복권 실물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전국 농협은행 지점 어느 곳이나 방문하여 당첨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2등부터는 방법이 조금 달라지는데요, 만약 2등에 당첨되었을 경우에는 동행복권 본사에서 당첨 확인 절차를 거친 뒤에 지정된 농협은행에서 당첨금을 수령할 수 있으며, 1등의 당첨됐을 경우 동행복권 콜센터로 당첨여부를 확인한 후에 방문약속을 잡은 뒤 복권진위여부 및 본인확인 절차를 확인한 후에 당첨금을 지급 받습니다.

 

이제는 온라인으로

 

 

 

참고로 예전에는 로또나 연금복권은 현금으로만 매장에서 구매를 할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으로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어 시간을 내서 복권을 사러 가지 않아도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