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 사용방법 살펴보기

USB나 외장하드 등 데이터 저장기기들의 발전이 이제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다운받을 수 있는 클라우드로 까지 확대되었는데요. 물론 대용량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결제를 해야 하지만 그걸 감안하더라도 별도의 연결이나 다른 기기가 필요없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있습니다.

 

 

인터넷만 있다면 클라우드에 접속해 언제든 자료를 수성하고 업로드 하고 다운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구글에는 구글드라이브, 네이버에는 n드라이브가 있다면 윈도우에는 원드라이브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실시하는 이 클라우드 서비스는 정말 편리한 점이 많은데요. 하지만 처음 접하는 분들은 사용법을 몰라 당황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제 지인도 그랬는데요. 이런 고충을 해결하고자 원드라이브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드라이브 설치

 

 

 

원드라이브 사용방법 중 첫번째는 역시 원드라이브 다운과 설치인데요. 우선 다음에서 [원드라이브]를 검색하여 마이크로소프트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럼 매인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다운로드]라는 글씨를 볼 수 있는데요.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다운로드]라 적힌 부분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을 눌러 원드라이브를 설치해주세요. 저는 이미 설치를 하여 [원드라이브 시작]이라 적혀있네요. 원드라이브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저 부분이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이용하여 설치를 진행한 후 실행하여주면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요. 기존의 이메일을 사용해 로그인해도 괜찮고 다른 아이드를 만들어도 괜찮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통상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이 이용이 가능한데요.

 

원드라이브 업로드

 

 

사진이나 동영상, 문서, 각종 파일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기본 용량으로 통크게 100GB를 주는데요. 사실 100GB가 많은 것 같아도 요즘처럼 데이터를 많이 주고 받는 시대에 사용해보면 금방 부족함을 느끼실 것입니다.

 

원드라이브 사용방법 중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법도 간단한데요. 상단의 [업로드] 글씨를 클릭합니다. 그럼 파일. 폴더 글씨를 볼 수 있는데 여기서 파일을 선택하여 업로드할 파일을 골라주세요. 그리고 열기를 클릭하면 간단히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정말 쉽죠?

 

원드라이브 파일저장

 

 

업로드 방법을 알았으니 이제 파일을 저장하는 원드라이브 사용방법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원드라이브 - 개인]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여기에 파일 이름 입력]을 선택해준 후 다른 폴더에 저장하고 싶다면 [찾아보기]를 눌러 다른 폴더를 선택하여 주고 아니라면 그대로 [저장]을 선택하여 파일저장을 마칩니다.

 

원드라이브 장단점

 

 

업로드와 파일저장이 참 간편하죠? 이렇게 원드라이브 사용방법은 크게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은데요. 사용 후 나름 느낀 장단점을 알려드리자면 우선 장점은 윈도우 기반이라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와 비교하여 pc와 연동이 잘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윈도우10의 앱들과 연동이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클라우드다 보니 윈도우가 기반이 되어 호환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단점은 폴더째 업로드가 안되어 파일단위로 옮겨야 한다는 것인데요. 물론 그냥 한번에 선택해 옮기면 되지만 은근 새 폴더를 만들어 주고 거기다 파일을 옮기는 작업이 귀찮습니다. 그리고 인터페이스 속도가 생각보다 너무 느려요.

 

 

원드라이브 사용방법과 사용하며 느낀 장단점을 간단히 정리해봤는데요. 다른 곳 대비 저렴한 가격에 1TB의 용량이 사용가능하다는 것도 참고하고 어떤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지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